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편 줄거리 다시보기

by hj_grace 2023. 1. 9.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편이 개봉했던게 벌써 2014년입니다.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개봉 전에는 어벤져스 위주로 팬심을 발휘했었습니다. 그러다가 그루트를 보는 순간, 이 어마어마한 "아이엠 그루트"의 매력에 빠져들게 되었죠. 물론 로켓의 시크한 매력도 너무 좋았습니다. 

 

2023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3>이 개봉하기 전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편부터 줄거리를 천천히 리마인드 해보려고 합니다. 

 

1.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영화정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포스터/출처:네이버 영화

 

제목: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Guardians of Galaxy)

개봉: 2014년 7월 31일

장르: 액션, 모험, SF

감독: 제임스 건(James Gunn)

출연: 크리스 프렛(스타로드/피터 제이슨 퀼), 조 샐다나(거모라), 데이브 바티스타(드랙스/아서 더글라스), 빈 디젤(그루트 목소리), 브래들리 쿠퍼(로켓 목소리), 리 페이스(로난), 마이클 루커(욘두), 카렌 길런(네뷸라) 

등급: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122분(2시간 2분)

 

2.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편 줄거리 

*주의 : 작품의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봉된지 10년이 된 영화긴 하지만 스포가 싫으시다면 스킵해주세요! 

 

주인공 스타로드는 원래 지구에서 피터 퀼 이라는 이름으로 살던 지구인입니다. 어릴적 어머니가 죽던 날, 슬픔에 빠져 울고 있던 그를 우주선이 납치하게 되고, 그 이후로 우주에서 스타로드(혹은 피터 퀼)이라는 이름으로 살게 됩니다. 욘두가 우두머리인 우주해적단, 레버저스의 일원이 되어서 말이죠.   

 

그러던 어느 날, 퀼은 고대 유물인 '오브'를 훔쳐서 달아나게 되고, 이를 알게 된 욘두는 그를 잡으려고 현상금까지 걸며 쫓아다니게 되죠.

출처: 네이버 영화

그리고 오브를 쫓는 또 다른 사람, 로난이 등장합니다. 크리 종족인 로난은 타노스의 부하이면서, 타노스의 딸인 가모라와 네뷸라의 스승이기도 합니다. 그는 오브를 타노스에게 가져다주는 대가로 자신과 적대 관계에 있던 잔다르 행성을 파괴해 주겠다는 약속을 받았습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그렇게 오브를 찾으러 퀼이 있는 곳에 나타났지만, 퀼은 로난의 부하들을 물리치고 오브를 손에 넣어 행성을 탈출하고 맙니다. 그리고 오브를 팔기 위해 잔다르 행성으로 향하게 됩니다. 

 

잔다르에서 오브를 거래하던 중  '오브'가 로난이랑 관련되어 있다는 말을 듣자 고물상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를 듣고 있던 현상금 헌터인 로켓과 그루트도 이 오브를 노리게 됩니다.

 

로켓은 귀여운 라쿤의 모습속에 거친 입담을 가진, 현상금 헌터이고, 그루트는 로켓의 경호원 식물인간입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그리고 타노스의 명령을 듣고 '오브'를 찾으러 온 가모라도 등장하면서 잔다르에서 오브를 둘러싼 추격전이 시작됩니다. 

 

그렇게 다같이 뺏고 뺏기는 난리를 치다가 잔다르에서 난동죄를 일으킨 죄로 모두가 체포됩니다. 그리고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한편, 이 감옥에는 로난에게 엄청난 원한을 가진 드렉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모라가 로난의 수하라는 이유로 가모라를 죽이려고 합니다. 이를 중재하던 퀼은 가모라를 미끼로 로난을 끌어들여 함께 해치우자는 제안을 하게 됩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그렇게 5명은 힘을 합쳐 감옥을 탈출하고 오브를 거래할 수 있는 노웨어로 가게 됩니다. 바로 세상 모든 희귀한 물건을 수집하는 수집광, 콜렉터가 있는 곳이었죠. 그리고 아주 중요한 사실을 알게 됩니다. 바로 오브 속에 있는 물건은 이 세상에 6개뿐인 인피니티 스톤 중 파괴의 힘이 담긴 파워스톤 이라는 것이었습니다. 파워스톤은 행성 하나쯤은 쉽게 파괴할 수 있는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게 콜렉터와 퀼 일행이 거래를 하는 사이에 로난의 군대와 퀼을 잡으러 온 욘두도 노웨어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분노에 휩싸인 드렉스는 로난에게 달려들었지만 싸움에 지고 오브도 로난에게 빼앗기게 됩니다. 퀼과 가모라는 레버저스의 함대로 끌려가게 됩니다. 하지만 퀼은 욘두에게 로난이 가져간 오브를 함께 빼앗아서 크게 돈을 벌어보자고 제안하고, 욘두는 이를 수락하게 됩니다. 

 

 

--- 여기서부터는 정말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

 

 

한편 로난은 파워스톤을 타노스에게 갖다주지 않고, 직접 파워스톤으로 잔다르를 파괴하고 타노스까지 공격하려고 계획합니다. 

 

5명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욘두 일행과 함께 힘을 합쳐 로난의 군대가 잔다르 행성에 착륙하지 못하도록 막습니다.

하지만 결국 함께  잔다르 행성으로 추락하고, 그 과정에서 그루트가 그들을 보호하다가 착륙 충격으로 목숨을 잃게 됩니다. 

 

결국 잔다르 행성에 다다른 로난은 파워스톤의 힘으로 행성을 파괴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퀼과 드렉스, 가모라, 로켓이 함께 파워스톤의 힘을 끌어내 로난을 물리치고, 새로운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쿠키영상: 죽은 줄 알았던 그루트 조각을 화분에 심으니, 조그만 그루트가 태어나는 장면으로 끝이 납니다. 

 

 

 

 

 

 

댓글